산이 높으면 골이 깊고 ...

이녀석, 너도 이젠 끝이 보이는구나 ~
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고
또 너무나도 안타까운 결말을 보게도 한 이넘 ! 머~ㄹ리 사라져랏 ㅋ

. . . . . . .

아직도 신종플루 확진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,
신종플루가 끝을 보이는 듯 하네요.
그래서 조심스럽게 신종플루 치료에 대한 지금까지의 제 경험을 말씀드릴께요 ^^

제가 진료실에서 확진검사를 한 데이타, 그리고 타미플루 치료 효과, 부작용 등 ...
물론 의협 내지 학회의 공식 데이타는 아닙니다 ~


신종플루 확진검사 결과

. 10월 중순 이전 ; 확진검사를 하였을 때 10% 정도의 양성율을 보이더군요.
. 10월 하순 부근 ; 70-80% 까지 확진되었습니다 ㅠ 이 때는 열이 나면 다 타미플루를 처방했네요...
. 11월 초순 부근 ; 50%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ㅋ 그래, 너도 끝을 보이는구나 ~
. 11월 중순 현재 ; 10% 까지 떨어졌습니다 ^^

* 서울 서쪽 지역, 제가 가진 데이타 만입니다, 당연히 전체화할 수는 없습니다 ^^


타미플루 치료 효과 및 부작용

. 복용 후 대부분 하루 지나서 열이 떨어졌구요,
. 일부는 한번 먹고도 열이 떨어졌네요 => 아마도 약의 효과라기 보다는 질병 자체가 가볍게 지나가기에 ~
. 가벼운 폐렴 증상을 보인 경우도 1-2% 정도 관찰되었으나 모두 합병증 / 후유증 없이 좋아짐 ^^
. 대략 1-5% 에서 가벼운 정도의 구역질/구토 부작용을 보였네요,
. 하지만, 신경/정신과적 부작용 등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.




▒  제주도 서귀포에서 일몰을 보며 찰칵 ~ (사진 크기를 너무 줄었더니 ~)


자고로 해가 지기 전에 가장 밝게 빛난다고 하였으니
신종플루 마지막 시즌에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이시구요 ^^
불편하지만, 저 역시 마스크를 계속 쓰면서 진료하고 있구요 ...

그동안 맘고생, 몸고생 많으셨구요,
노파심에 한번 더 ~ 마지막까지 조심 그러나 패닉은 금물, 아시죠 ? ^^


p.s.
저는 의료인이라 10월 말 ? - 요즘 정신이 없어서 ~ - 접종을 했습니다.
접종 당일을 비롯하여 지금까지도 ^^ 아무 일이 없네요 ...

~ 접종에 / 대해서도 / 미리 / 너무 / 걱정하지 / 않으셔도 / 됩니다 ~

Posted by coolmd
,